본문 바로가기
식당/서울(근교)

10가지 소금을 맛볼 수 있는 사당역 고기 맛집 추천 '소곰집'

by 나 혼자 떠나요 2025. 11. 2.

 사당역은 서울과 경기도 사는 사람들이 만나기 정말 좋은 위치입니다. 그렇다 보니 약속 장소로도 선호되는 장소 중 하나죠. 그만큼 식당이 많아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곳인데요. 

 

 간만에 고기가 당겨 네이버 지도로 찾다가 10가지 다양한 소금을 맛볼 수 있다는 식당이 있더라고요. 제가 요즘 소금이 관심이 많아 무슨 어떤 곳일까 싶어 방문했습니다.

소곰집-입구
< 소곰집 >

 

소곰집 소개

위치 서울 동작구 남부순환로 2075 1층 ( 사당역 7번 출구 5분 거리 )
영업 시간 11:30 ~ 22:00 ( 14:00 ~ 16:30 : 브레이크 타임 )
주차 전용 주차 7대 가능 / 만차 시, 공영 주차장 1시간 무료 제공

소곰이 무슨 뜻일까 싶어 찾아보니 소금의 옛 방언이라고 합니다. 다양한 소금 특색으로 하는 만큼 가게 이름도 걸맞게 지은 것 같습니다. 주메뉴는 갈비이고 그 외 목살, 오겹살이 있습니다. 25년 11월 기준 네이버로 예약 시 껍데기 1인분(8,000원)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테이블-10개-식당-내부소곰-의미
< 소곰집 내부 >

 테이블 수는 대략 10개 정도 있고 일요일 저녁 5시쯤 방문을 해서 그런지 아직은 손님이 많지 않더라고요. 오히려 조용해서 좋았습니다. 실내 인테리어가 매우 깨끗해서 커플끼리 오거나 모임 장소로 오기에 괜찮겠더라고요. 각 테이블마다 주문 키오스크가 있어 주문도 편리했습니다.

 

주문 메뉴

  테이블에 앉으니 바로 보이는 것이 소금통? 이었습니다. 무슨 마법 상자를 여는 느낌이었는데 안에는 이렇게 10가지 소금이 들어있습니다. 김치, 가람마살라, 큐민 등 신기한 소금이 많더라고요. 아마 여기서 가공해서 만든 특별한 소금이겠죠? 그리고 추천 소금 조합도 있어 다양한 맛을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.

10가지-소금-종류김치-갓김치-등-밑반찬
< 10가지 소금 >

 저희는 KOREA, INDIA, VIETNAM 세 가지 모두 만들고 마지막 하나는 후추랑 바질을 섞었습니다. 사진 중앙에 있는 소금 중 좌측 상단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VIETNAM, INDIA, 후추&바질, KOREA입니다. 제가 미식가는 아니라 정확한 맛표현은 어렵지만..

  • VIETNAM : 쯔란맛이 강합니다. 먹을 때 마다 양꼬치 생각이 납니다.
  • INDIA : 인도식 향신료(가람마살라)가 강합니다. 제가 인도 여행을 갔다 온 경험이 있는데 잊었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  • 후추&바질 : 후추맛이 강해서 먹을 때마다 설렁탕 맛이 납니다.
  • KOREA : 신기하게 김치맛이 정말로 나는 조합입니다.

 그리고 간장 소스랑 갓김치, 양파절임, 무절임, 김치가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습니다. 특히 김치가 짜지 않고 약간 달달해서 소금이랑 단짠단짠이 잘 맞더라고요.

오겹살-2인분다-구워진-오겹살과-껍데기
< 오겹살 2인분 + 껍데기 1인분 >

 저는 오겹살 2인분을 주문했는데 네이버로 예약해서 껍데기도 공짜로 받았습니다. 그랬더니 벌써 한 상이 풍부해져서 식욕이 막 살아나더라고요. 소곰집이 좋았던 이유 중 하나는 고기를 직원분께서 직접 다 구워주십니다. 다 굽고 먹기 좋게 잘라서 정리까지 해주니 특별히 집게 쓸 일이 없었습니다. 저 한 덩이가 150g고 대략 10 조각 정도 나오네요. 

고기-양파절임-갓김치간장에-담군-고기와-와사비
< 고기 한 점 >

 이렇게 고기 한 점과 갓김치, 양파 조합은 최고입니다. 그 다음은 간장에 푹 담근 고기를 고추냉이 살짝 얹어서 먹어봤습니다. 2인분이라고 해도 300g밖에 되지 않아서 양이 적을까 싶었는데 껍데기까지 먹으니까 충분히 배가 불러서 후식으로 깔끔하게 물냉면 한 그릇 했습니다. 

물냉면과-식초-겨자고기-한-점과-냉면
< 냉면 >

 요즘 어떤 가게는 고기집임에도 불구하고 냉면이 9,000원씩 하더라고요. 그래서 뭔가 그냥 입가심으로 먹으려는 건데 너무 비싸서 안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. 소곰집 물냉면 가격은 6,000원으로 아주 합리적입니다. 그리고 양도 고기 후식 냉면이라고 적게 나오지 않고 일반 메뉴처럼 나와서 둘이 나눠먹으니 딱이었습니다.

 

이렇게 푸짐하게 먹고 총 42,000원 나왔는데 이 정도면 가성비도 나쁘지 않습니다. 사당역에 종종 가시는 분들에게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  • 오겹살 2인분 : 34,000원
  • 껍데기 1인분 : 무료
  • 물냉면 : 6,000원
  • 콜라 : 2,000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