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 나라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은 비슷합니다. 일반적으로 지하철, 택시, 셔틀버스 등이 있겠죠? 택시가 가장 편하겠지만 부다페스트 프렌체 리스트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편도 금액은 원화로 약 4~5만 원 정도 합니다. 반면 공항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택시 금액의 1/4 가격으로 저렴하고 빠르게 시내로 갈 수 있습니다. 셔틀버스 티켓 구매부터 탑승 위치까지 알아보시죠.
공항 셔틀버스 티켓 구매 및 타는 방법
부다페스트 프렌체 리스트 공항에 내려 출국장을 나오면 아래 사진과 같은 이정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. 혹시 사진과 동일한 곳을 못 찾았다면 다른 출구로 나왔단 얘기인데 어차피 그 근처에도 이런 이정표는 동일하게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이정표 밑에서 두 번째를 보시면 'PUBLIC BUS 100E 200E'이라고 표시돼 있습니다. 셔틀버스 종류에는 100E와 200E가 두 가지가 있습니다. 100E는 시내까지 가는 급행버스이고 200E는 공항 근처 지하철역까지만 운행됩니다. 200E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지하철로 환승하고 시내로 가야 하니 100E를 타시길 권장드립니다. 100E를 타면 시내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.
화살표를 따라가다 보면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 여기가 바로 티켓을 구매하는 키오스크가 있는 곳입니다. 셔틀버스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은 대략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.
- 현장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종이티켓 구매 ( 현재 소개하는 방법 )
- Budapest GO 어플에서 구매
- 버스탑승 시 카드 태그 ( 한국에서 버스, 지하철 타는 방법과 동일 )
우선 세 방법은 모두 가격이 2,200 HUF로 동일합니다. 티켓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'Airport shuttle bus single ticket 100E'를 구매하시면 됩니다. 공항에서 시내로 또는 시내에서 공항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티켓이며 방향에 따라 티켓을 구분하지 않습다. 셔틀버스 이용 가격은 한화로 약 9,000원 정도될텐데 싼 편에 속합니다. 인천공항 셔틀버스 가격이 약 18,000원 정도 하거든요. 위 세 방법 중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상관은 없겠지만 저는 여행온 느낌을 물씬 받기 위해 종이티켓을 구매했습니다.
종이티켓은 위 사진처럼 생겼습니다. 왕복으로 2장을 끊었는데 한 장을 자세히 보면 끝이 찢어져 있습니다. 버스를 탈 때 검표원이 확인의 의미로 종이를 저렇게 찢습니다. 가장 단순하고 직관적인 검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. 우측 사진은 카드리더기인데 자세히 히 보면 2,200 HUF라고 표시돼 있고 인원수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단체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.
위 왼쪽 사진은 제가 밤늦게 공항에서 시내로 갈 때 찍었고 오른쪽 사진은 시내에서 공항으로 돌아갈 때 찍었습니다.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못 찍었는데 캐리어를 보관하는 공간도 따로 있습니다. 만원 버스만 아니라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.
이렇게 해서 부다페스트 프렌체 리스트 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셔틀 버스 이용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를 했으니 혹시 여행하신다면 꼭 참고하세요.
'해외여행 > 헝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꼭 피해야 할 부다페스트역 근처 최악 호텔 (0) | 2025.09.09 |
---|